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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에서 화제 얼굴을 구겨 우는 모습, 귀여운 미소. 실사 피카츄 "표정"에 숨겨진 놀라운 기술

5월 3일(금)에 일본 선행 공개된 포켓몬의 실사판 영화 『 명탐정 피카츄 』. 예고 트레일러가 공개되자 전 세계가 들끓었다. 후 사프타, 모흐모흐의 털에 싸인 출출로 벌떡 일어나면서 빙글빙글 변하는 표정은 마치 정말로 살아있는 것 같았다.

 

트위터등에서는, 얼굴을 찡그리고 우는 모습이 화제가 되어, 많은 팬아트가 투고된다. 게임과 애니메이션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았던 그 피카츄에 숨쉬기 위해서는 어떤 기술이 있었을까? 지금까지 " 걸리버 여행기"나 "몬스터 VS 에이리언"을 제작해, 동작품의 감독을 맡는 로브·레터만 씨에게 이야기를 들었다.

 

포켓몬의 실사판 영화 "명탐정 피카츄우".예고 트레일러가 공개되자 전 세계가 들끓었다. 후 사프타, 모흐모흐의 털에 싸인 출출로 벌떡 일어나면서 빙글빙글 변하는 표정은 마치 정말로 살아있는 것 같았다. 트위터 등에서는, 얼굴을 찡그리고 우는 모습이 화제가 되어, 많은 팬아트가 투고된다. 게임과 애니메이션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았던 그 피카츄에 숨쉬기 위해서는 어떤 기술이 있었을까? 지금까지 "걸리버 여행기"나 "몬스터 VS 에이리언"을 제작해, 동작품의 감독을 맡는 로브·레터맨 씨에게 이야기를 들었다.

SNS로 화제의 얼굴을 애타게 우는 모습, 사랑스러운 미소. 실사 피카츄우 "표정"에 가려진 경악의 기술 촬영은
필름을 이용해 실시하고, 피카츄우 털에 태양광 등이 반영하도록 했다.
피카츄우는 '인간 표정'을 하고 있다.
제작 기간은 2년 초. 비주얼 이펙트를 담당하는 크리에이터는 캐나다나 인도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1000명 이상 모였다.

촬영지는 런던과 스코틀랜드. 필름으로 촬영된 영상에 시부야와 신주쿠를 연상케 하는 빌딩을 합성해 무대인 라임 시티를 만들었다.


포켓몬을 현실 세계에 융화시켜야 한다.그래서 이번엔 CG 작품에서 낯익은 그린백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필름을 통해 촬영했습니다. 그 자리 빛을 모두 집어넣어 포켓몬들에게 반영시켰어요.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절충하는 것으로 "피카츄가 그 장소에 있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 골"이라고 말한다.

자연의 빛 속에서 질감은 어떻게 변하는지, 날아다니는 바람에 털끝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젖으면? 더러워지면? 모든 것을 자연 속에 적응하도록 계산할 필요가 있었죠.

무엇보다 볼 대목은 인간의 말을 하는 피카 츄우다. 성우를 맡는 것은 "뎃 풀"을 연기한 라이언·레이놀즈. 귀여운 외모와 아저씨의 목소리 차이가 눈길을 끌었다. 라이언 레이놀즈. 귀여운 외모와 아저씨의 목소리 차가 관심을 끌었다.

커피를 뿜어내거나, 얼굴을 구겨뜨리거나, 어쨌든 인간미 넘치는 표정을 보이지만 이유가 있다. 라이언의 표정을 끌어들이고 있는 것이다.

페이셜 캡처를 채용해 라이언의 연기가 피카추에 들어가도록 했습니다. 눈빛은 바로 라이언의 눈빛입니다.

단지 목소리를 맞출 뿐만 아니라, 얼굴에 무수한 포인트를 대고, 표정을 데이터화해, 피카츄우에 반영시켰다.

물론 인간과 피카 츄우는 얼굴 형태와 골격이 달라 조정했지만 기본적으로 라이언의 연기가 피카츄에게 투영되어 있습니다. 라이언=명탐정 피카츄우군요.

라이언은 피카츄우가 되기 위해 피카츄와 같은 눈높이에서 연기를 했다고 한다."피카추의 역할 때문에 82파운드(약 37kg) 감량할까 생각했는데 역시 의사가 말렸습니다"이라고 말할 정도로 피카추에게 " 될 대로 지친".

 

저 포켓몬들에게 입김을 불어넣기 위해서는극중에는 제니가메, 후지기다네, 코닥 등 많은 포켓몬들이 등장한다. 모든 포켓몬은 피부, 털끝, 움직임이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퀄리티다.

 



리저든은 애니메이터들로 차분히 대화를 해서 움직임을 결정했어요.스튜디오에 큰 거울을 두고, 그것을 복수의 스탭으로 이야기하면서 움직임을 만들었습니다.디자인면은 코모도 오오토카게를 참고로 했습니다.하지만 리자몽은 2족 보행.그래서, 스모의 역사의 움직임도 섞어서 박진감 있는 움직임을 만들었습니다.커맥스의 마무리도 스모 선수들을 참고합니다.

리얼하게 그리기 위해, 이 세계에 존재하는 동물을 참고로 했습니다.저마다 중력이 움직임에 관계되기 때문이죠.포켓몬들의 저 포름으로, 제대로 움직일 수 있는 것인가.그걸 검토해야 했다.

예를 들면 신중하게 만든 것은 후시다이다. "몸은 크지만 발이 작기 때문에, 중력이 있는 현실 세계에서 제대로 움직일 수 있는지 검증해야 했습니다"

"후시기다는 불독과 강아지의 움직임. 코닥은 오리나 펭귄을 참고하면서 아담한 움직임을 재현했습니다"

이처럼 리얼함을 추구한 배경에는 포켓몬 세대의 폭이 크다.

"포켓몬은 아이들은 물론 20대, 30대에도 많은 팬을 가지므로 많은 사람들을 만족시키게 하고 싶었다.출연해준 다케우치 료마 씨도 포켓몬의 팬이었거든요.

주인공 팀들은 취직해 사회인이 된 나이라는 설정입니다.여러분이 감정이입을 하게 하고 싶었어요.